축제·행사

압구정동 봄 축제 "눈길"…10일 도산공원서 푸드트럭·거리공연 개최

작성자 : 유민주 기자

입력일 : 2024-05-03 18:58:21

이미지 출처 : 압구정동 도산공원 오월의 소풍 포스터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압구정동이 오는 10일 도산공원 잔디광장 일대에서 ‘도산공원 오월의 소풍’을 개최할 예정이다.

 

3일 구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 직장인과 압구정로데오거리를 찾은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기획됐다.

 

메인 프로그램은 잔디광장 무대에서 진행되는 문화공연이며 ▲바이올린 연주와 보컬 공연을 선보이는 ‘와일드아틀란틱웨이’ ▲대중적인 곡을 재즈 스타일로 들려주는 ‘튠어라운드’ ▲피리, 생황, 태평소 등 전통악기를 활용해 익숙한 전통민요를 연주하는 국악밴드 ‘유피리 밴드’ 등이 공연을 준비했다.

 

특히 행사장 한편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 바로 알기 부스’는 도산공원 명칭의 유래가 된 안창호 선생의 활약상을 다룬 만화와 각종 자료를 볼 수 있다.

 

먹거리 코너에서는 관내 기업의 후원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음료(커피, 에이드, 주스 등), 샌드위치 등을 맛볼 수 있다. 수익금은 전액 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에 기부된다.

 

또한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 자원봉사, 지구오락실!’ 에서는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낱말 퀴즈와 전기오락게임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나만의 소망 문구를 담은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의 지도를 받아 현장에서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으며, 버블쇼 공연팀과 함께하는 버블 체험, 매직아티스트에게 배우는 마술 체험, 공원 곳곳을 누비는 키다리아저씨의 풍선아트 체험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각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간단한 SNS 이벤트를 수행하면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김승연 압구정동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강남의 센트럴 파크’라고 할 수 있는 도산공원에서 남녀노소 함께 즐기며 일상 속 여유로움도 느낄 수 있는 에코 힐링 축제를 마련했다”며 “오는 10월에도 차별화된 지역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구 #압구정동 #5월축제 #푸트트럭 #국악공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