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서울시, "FC서울-FC바르셀로나" 친선경기에 소외계층 초청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7-29 08:59:51

이미지 출처 : 'FC서울-FC바르셀로나' 친선경기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오는 31일 오후 8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FC바르셀로나’ 친선경기에 소외계층 100명을 초청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29일 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이번 경기는 ‘FC 바르셀로나 2025 아시아투어 에디션’의 일환으로 열리고 한부모가족, 자립준비청년 등 소외계층 100명을 초청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K리그 최초로 누적 관중 50만 명을 기록한 서울 대표 구단 ‘FC서울’과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구 명문클럽 ‘FC 바르셀로나’의 국내 첫 번째 친선경기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가족, 교육취약계층, 자립준비청년 등 소외계층 100명을 관계기관을 통해 사전 선정했으며 이번 친선경기에 초청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축구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모두가 함께 누리는 스포츠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신 ‘FC 서울’에 감사드린다”라며 “국제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기회가 적었던 시민들이 이번 초청행사에서 뜻깊은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 #서울시 #서울강남커뮤니티 #FC서울 #FC바르셀로나 #축구경기 #친선경기 #서울월드컵경기장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