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공지

강남구, 경력단절여성 전문 환경강사로 양성 집중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8-14 13:02:17

이미지 출처 : 에코리더강남 협동조합 창립기념식. 사진제공=강남구

꿈이 모이는 도시미래를 그리는 강남구 경력단절여성미취업청년 등 취업취약계층을 전문 환경강사로 양성하는 ‘2025년 환경리더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4일 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해당 과정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을 운영하는 준시장형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의 협력으로 추진된다

 

구는 GKL의 공모사업에 2023년 처음 선정된 뒤 3년 연속 지원을 받아 올해도 5,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금까지 71명의 환경강사를 양성하고교육비와 활동비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7월 7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된 모집에 43명이 지원해 높은 관심을 보였고 서류 심사를 거쳐 25명을 최종 선발했다.

 

교육은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월~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총 30(120시간진행된다

 

과정에서 ▲기후위기·자원순환·생태 등 환경교육 생애주기별 학습자 이해와 수업지도안 개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평가를 배우며수료 후에는 강사 활동 지원과 취업 연계 혜택을 제공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환경리더 양성과정은 GKL과의 협력을 통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낸 의미 있는 성과일 뿐 아니라 취업취약계층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회에 다시 나설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ESG 가치 실현과 취업취약계층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 #강남구 #교육사업 #서울강남커뮤니티 #서울시강남구 #경력단절여성 #여성교육 #에코리더강남 #협동조합 #창립기념식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