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강남의 매력, 이젠 AI로 표현…콘텐츠 공모전 성료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11-13 12:44:36

이미지 출처 : [포스터] 강남 in AI

강남구가 구민이 직접 강남의 매력을 알리는 창작자가 되는 ‘2025 강남 in AI 콘텐츠 공모전을 지난 12일 마무리했다. 숏폼 영상과 인스타툰 두 가지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특히 인스타툰 분야에는 청소년 참여를 위한 꿈나무 부문을 신설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해당 공모전은 지난달 23일부터 시작됐고 어제 12일에 막을 내린것. 앞서 상반기에 진행한 함께하는 강남’ 콘텐츠 공모전에는 총 161편의 작품이 접수돼 3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하반기 공모전은 AI 콘텐츠의 활용이 일상화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참가자들이 AI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강남의 명소와 정책은 물론스마트 도시와 로봇친화 도시 등 강남의 미래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AI를 활용해 강남구의 매력과 도시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AI와 함께하는 코엑스봉은사선정릉양재천 등 랜선 여행 강남의 K뷰티의료관광패션스타트업 가족이 함께하는 육아·교육·복지·힐링 도시 등 다양한 매력을 AI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담아내면 된다.

 

응모 자격은 개인 또는 팀 단위 모두 가능했다. 숏폼 영상 분야는 만 14세 이상인스타툰 일반 부문은 2006년생 이상꿈나무는 초고등학생 또는 그에 준하는 청소년이면 된다숏폼·인스타툰을 합해 1()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를 활용해서 보다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강남의 오늘과 내일을 담아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홍보 콘텐츠를 통해 구민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 #강남 #매력 #AI #어린이행사 #콘텐츠공모전 #스마트도시화 #로봇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