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개최…이벤트‧공연 진행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7 10:36:35
수정일 : 2024-05-27 15:00:06

이미지 출처 : 로봇플러스페스티벌 포스터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 코엑스 1층 동측 로비 및 광장에서 2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구는 보도자료를 통해 상용화된 다양한 로봇과 강남구의 로봇 사업 육성정책을 알리고자 지난해 11월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을 처음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 같이 전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2회째를 맞았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로봇도시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로봇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했다.

 

프로그램에는 로봇연구원, 로봇 기업 등 참가, 80여개 부스에서 만나는 생활 속 로봇 로봇 창작 경진대회, 조립용 블록 활용해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로봇 2.4m의 거대로봇 타이탄 출동! 로봇 매직 강연쇼, 음악 공연, 로봇 코스튬 등이 있다.

 

우선 페스티벌은 크게 전시체험 부스 로봇창작 경진대회 이벤트공연으로 나뉜다. 전시체험존에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3개 기관을 비롯해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상명대학교, 한라대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등 5개 학교, 40여개 로봇 기업들이 참여했다.

 

특히 메인무대에는 다양한 로봇 공연이 펼쳐진다. 2.4m의 거대한 크기의 타이탄 로봇이 화려한 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미래 성장동력이 될 로봇친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민들이 로봇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 이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강남로봇거점지구를 기반으로 로봇 산업 육성정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강남을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 #강남구 #강남소식 #조성명구청장 #페스티벌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