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청담동, 민관협력으로 홀몸 어르신과 특별한 나들이 행사 진행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7 15:39:04

이미지 출처 : 240523 청담동 홀몸어르신 아침고요수목원 나들이 (사진자료=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청담동이 민관협력 사업으로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봄나들이를 실시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지난 211차로 저소득 어르신 10분을 모시고 남한산성을 다녀왔으며, 청담라이온스클럽이 점심 식사와 기념품 등 총 120만원 가량의 금품을 후원했다.

 

이어 2차는 지난 23일 진행됐으며, 2024년 강남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청담동행, 독거어르신의 멋진 하루로 청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 11분을 모시고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떠났고 청담동 새마을금고가 식사와 기념품 등 총 89만원 가량을 후원했다.

 

이번에 진행된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외출도 못하고 집에서만 지내다 오랜만에 나들이를 간다고 하니 너무 설레 밤새 잠을 설쳤다혼자 밥 먹을 때는 밥알이 모래 같아 입맛이 없었는데, 여럿이 함께 모여 같이 식사를 하니 밥맛이 꿀맛처럼 느껴진다고 전했다.

 

청담동은 관내 저소득 주민들이 더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다정한 청담 나눔브리지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민관협력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승호 청담동장은 주민센터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추진한 이번 나들이를 통해 외출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었다계속해서 적극적인 민관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일상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 #강남구청담동 #강남 #청담 #강남소식 #어르신행사 #민관협력 #협력사업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