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강남구, 어린이집 보육 과정에 ESG 비전 도입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7 17:00:39

이미지 출처 : 대모산 플러깅 활동에 참여한 어린이집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어린이집의 표준보육과정에 강남형 ESG 비전을 도입해 12개의 주요 실천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27일 구에 따르면 올해 역점사업으로 ESG 행정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ESG 비전을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집 ESG 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과정인 건강과 안전,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5개 과정에 ESG 비전을 접목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환경 분야에는 친환경 소재 교재교구 활용 자원 재활용탄소중립 프로그램 운영 생태공원 체험 및 자연보호 활동 대내외 환경보호행사 참여 등을 더욱 활성화한다.

 

이어 사회 분야에는 이웃돕기, 경로당, 시장 방문 및 다문화 체험 어린이집 안전보건 및 위생 강화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보육교직원 교육 사회성협동심 강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또한 협치 분야는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결과 공개 등 정보공개 부모, 교사 의견을 반영한 어린이집 운영 보육교직원 인권 교육 및 상호존중 문화 확산 공정한 보육교직원 채용 및 평등한 대우 등을 포함한다.

 

앞서 구는 지난 25개 어린이집이 대모산 생태공원에서 생태체험과 플러깅 활동을 진행하며 ESG실천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어린이들을 떡잎 때부터 탄소중립과 사회적 책임에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미래인재로 기르겠다앞으로도 구-어린이집-민간기업으로 연계되는 ESG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소식 #강남구소식 #서울강남커뮤니티 #ESG #강남구청장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