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강남구 역삼2동, 31일 도곡시장서 화분교환·전통체험 이벤트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7 17:26:58

이미지 출처 : 역삼2동 지역축제 쾌지나도곡나네 포스터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역삼2동이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강남 도곡시장에서 쾌지나도곡나네를 개최한다.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27일 구에 따르면 쾌지나도곡나네는 역삼2동 주민센터와 도곡시장 상인회가 주관·후원하는 지역축제다.

 

식전에 사물놀이패가 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이어서 구민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지난 10일까지 접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예선을 거쳐 선발한 12팀의 본선 진출자들이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관객석 옆에는 부대행사 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탄소중립 ESG 홍보부스에서는 투명 페트병 5개를 가져가면 봄꽃화분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무뎌진 칼과 고장 난 우산을 고칠 수 있는 칼갈이·우산수리 부스도 운영되며, 떡메치기, 엿가락치기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통 먹거리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혜영 역삼2동장은 “5월의 마지막 금요일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를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상인회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상인과 주민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 #강남소식 #서울강남커뮤니티 #지역축제 #이벤트 #상품증정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