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강남구, 민원 담당 공무원들 ‘시(詩)셔츠’ 입는다…상호존중 캠페인

작성자 : 유민주 기자

입력일 : 2024-05-28 15:03:11

이미지 출처 : 시셔츠 입은 민원 담당 직원들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27일부터 민원인과 공무원이 서로 존중과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시셔츠를 입고 근무하기 시작했다.

 

28일 구에 따르면 최근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으로 인한 담당 공무원들의 어려움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구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겪는 감정노동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존중을 입다:시셔츠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청 1층 민원여권과를 비롯해 민원창구 부서인 부동산정보과, 자동차민원과, 주택과, 재산세과, 지역경제과 등에서 일하는 직원 100명이 매주 월요일마다 시셔츠를 착용한다.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대표이사 이계훈)에서 좋은 시구와 그림이 인쇄된 시셔츠 100벌을 제작해 후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직원이 행복한 일터에서 구민도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가 나올 수 있다캠페인을 비롯해 민원조정위원회, 민원인의 날 등을 통해 악성 민원에 대해 조직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직원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소식 #강남구청 #시셔츠 #민원 #지역민원 #공무원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