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자생의료재단·쿠팡이츠서비스와 이동노동자 한방진료 및 이륜차 무상점검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8 15:08:15

이미지 출처 : 지난해 5월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의료봉사를 하는 자생의료재단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309~16시 충현교회(테헤란로2740) 본관 앞마당에서 이동노동자 한방진료 및 이륜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 구에 따르면 이 행사는 이동이 잦고 고정된 휴게공간이 없는 이동노동자의 건강과 안전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그동안 강남구와 함께 이동노동자 지원에 앞장선 다양한 민간단체가 함께한다.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 쿠팡이츠서비스(대표이사 김명규), 충현교회(담임목사 한규삼)가 참여한다.

 

자생의료재단에서는 이날 1330분부터 2시간 동안 이동노동자에게 무료 한방진료와 한방약을 처방하며,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정비사들이 사전 신청한 대상자에게 이륜차 안전 점검 및 소모품(오일류 등)을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또한 쿠팡이츠서비스에서는 쿨토시, 바라클라바 등 안전용품을 제공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 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충현교회는 장소 지원뿐만 아니라 행사 참가자를 위한 음료를 지원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배달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민간기관과 함께 이동노동자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 #강남소식 #서울강남커뮤니티 #자생의료재단 #쿠팡이츠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