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더드림병원·강남복지재단과 저소득층 관절 치료지원 협약 체결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6-13 12:40:05

이미지 출처 : 강남더드림병원 업무 협약식 (사진=강남구 제공)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12일 구청에서 더드림병원(강남구 대치동 소재), 강남복지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 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3일 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협약식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더드림병원 도관홍 대표원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강남더드림병원은 4,500kg 상당의 쌀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설명했다.

 

협약을 통해 구와 복지재단에서 인공관절 및 관절경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대상자를 찾아 추천하면 강남더드림병원에서는 수술 전 검사와 인공관절 및 관절경 수술을 하고, 검사·수술 비용과 2~3주간의 입원비 등 의료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매달 1명씩 지원해 연간 12명을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 지원대상을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도 관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구 #강남더드림병원 #협약식 #업무협약 #강남복지재단 #인공관절 #치료지원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