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세곡동, 함께 만드는 문화공연으로 1090 세대공감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8-22 17:31:00

이미지 출처 : 세곡동 1090 콘서트 현장.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세곡동이 지난 20일 서울시니어스강남타워에서 ‘1090 세대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22일 강남구에 따르면 올해 3회를 맞은 1090 세대공감 콘서트는 10대부터 90대까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공동체활성화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또한 세곡동 관내 어린이와 어르신의 소통을 통해 세대 차이를 극복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동은 지난 7월부터 자곡다함께키움센터와 서울시니어스강남타워를 이용하는 아동과 어르신이 각각 댄스, 악기 연주 등 취미와 적성을 살린 공연을 함께 준비하면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20일 행사에서는 ▲자곡다함께키움센터 아동의 K-POP 댄스 공연과 태권도 시범 ▲서울시니어스강남클럽 어르신의 하모니카·기타 연주 ▲아동과 어르신이 함께 하는 오카리나 연주 및 노래 등을 감상할 수 있었다.

양한성 세곡동장은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예술의 힘을 빌려 세대 간의 격차를 극복하는 1090 세대공감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해 주신 자곡다함께키움센터와 서울시니어스강남타워 관계자 여러분과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공연을 준비해 준 어린이와 어르신들게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리는 세대 공감의 장을 폭넓게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 #강남구 #세곡동 #콘서트 #문화행사 #서울시 #서울시니어스강남타워 #세대공감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