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살고 싶은 도시’로 국민공감 브랜드 대상 받아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8-30 14:20:27
수정일 : 2024-08-30 14:20:50

이미지 출처 : 국민공감 브랜드 대상 수상. 사진제공=강남구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4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살고 싶은 도시’로 국민공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강남구에 따르면 29일 구는 이와 같은 브랜드 대상을 받고 이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국민공감 캠페인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0개 정부 기관이 후원한다. 

구는 ▲열어요! 혁신 강남 ▲높여요! 문화 강남 ▲든든해요! 안전 강남 ▲함께가요! 동행 강남 ▲누려요! 녹색 강남 등 5대 목표에 따른 6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사업에 속도를 내 지난 5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이러한 추진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며 미래 혁신 성장을 이끌고 문화·안전·복지·자연환경 수준이 뛰어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구는 대모산과 양재천, 탄천, 세곡천 등 자연과 도심의 길이 어우러진 ‘누구나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있다. ▲ 도산대로-영동대로-테헤란로-강남대로를 우물정자(井) 모양으로 잇는 ‘강남 워커블 그린웨이’ ▲수변 인프라 구축 ▲대모산 힐링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경제·교통·인구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을 이끌 정책과 55만 구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 정책을 균형있게 추진한 결과 대외기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국민공감 #서울시강남구 #브랜드대상 #강남구청장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