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4년 만에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자원봉사센터 운영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2-05 12:30:48

이미지 출처 :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식.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가 24년 만에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자원봉사센터 운영에 돌입한다. 구는 지난 4일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과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일 강남구에 따르면 지난 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공간복지 지원첨단보조기구 제공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해서는 60여 곳의 자원봉사 활동처와 협업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운영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등 신기술을 반영한 창의적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연령·계층별 맞춤형 자원봉사 활성화 동별 자원봉사단체 발굴 및 지역 특화 자원봉사 추진 기업·기관과의협력 강화를 추진한다특히따뜻한동행의 대표 사업인 취약계층 주거공간 개선 등 공간복지 사업을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의 특화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ESG 경영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공헌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는 따뜻한동행과 함께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보도 #강남구자원봉사 #강남구센터 #업무협약식 #서울시 #서울강남커뮤니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