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서울 최다 10만 4551개 사업체 대상 통계 조사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2-13 17:04:15

이미지 출처 : 강남구청.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3월 4일까지 ‘2024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번 조사는 강남구에 등록된 10만 4551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이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규모다.

 

구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조사는 지난 7일부터 시작됐으며, 사업체 조사는 통계청과 서울시가 주관하고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하는 국가 통계조사"라고 설명했다.

 

이는 매년 전국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조사를 통해 지역 산업 구조와 경제 현황을 분석하며수집된 자료는 정책 수립학술 연구기업 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강남구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는 1인 이상 사업체다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소재지 조직 형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총 9개로 구성되며수집된 정보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철저히 보호된다.

 

이번 조사는 강남구에서 선발한 182명의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진행하며대면 조사가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인터넷 조사(survey.k-stat.go.kr/isaup)도 병행한다

 

아울러 구는 전화 및 우편 조사 방식도 함께 활용해 조사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조사 결과는 9월 잠정 발표 후 12월 최종 공표될 계획이다통계 관련 문의 사항은 강남구 통계상황실(3423-5333)로 연락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는 서울에서 가장 많은 사업체를 보유한 만큼이번 조사가 지역 경제 분석과 정책 개발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통계 생산을 위해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 #강남구청장 #사업체조사 #자치구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