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원스톱 실전 교육 실시…생성형 AI 배운다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4-14 10:17:40

이미지 출처 : 직원 교육사진. 사진제공=강남ㄱ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이 공무원들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14일 실습형 교육을 시작으로 아이디어 공모전과 실전 경진대회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앞서 3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운영된 1단계 교육 과정은 하루 2총 32회에 걸쳐 청사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 바 있다.

 

2단계는 생성형 AI 행정 활용 사례 공모전이다. 4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우수 사례를 전 직원에게 공유해 AI가 행정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내부 레퍼런스로 활용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는 경진대회다주어진 주제에 대해 생성형 AI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참가자의 AI 활용 능력과 창의성완성도실제 업무 적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AI 실무 역량을 겨룬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실무에 AI를 접목하는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공무원의 실전 역량을 끌어올림으로써 AI 기반 행정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는 강남구의 비전을 반영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생성형 AI를 업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는 경험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정에 AI를 적용한 혁신적인 사례를 널리 공유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이를 통해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 생성형 AI 배우고 행정에 바로 써먹는다 … 강남구 원스톱 실전 교육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