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합동 캠페인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11-19 16:29:48

이미지 출처 : 아동학대예방의 날 캠페인

강남구가 19일부터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간에 예방 캠페인을 집중 전개하며,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코엑스 아셈광장에서 합동 거리 캠페인을 펼쳐지는데, 구청을 비롯해 강남·수서경찰서아동보호전문기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삼성1동 주민센터청소년지도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함께 지켜요모두의 아이를 슬로건으로 내세워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유형을 소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퀴즈게임인증샷 이벤트 등이 열린다. 아동학대 의심 시 신고 방법긍정양육 129원칙심리상담과 위기지원 체계 등을 안내한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아동학대 조기 발견과 신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물품도 배부된다이를 위해 일러스트 작가 달콩과 청각장애 및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구작가가 재능기부 방식으로 참여했다

 

달콩 작가는 2026년 달력에 따뜻한 그림과 예방 문구를 담았으며구 작가는 마음의 소리를 들어주는 친구’ 토끼 베니를 형상화해 마우스패드를 제작했다이 마우스패드에는 아이의 마음에 귀 기울이는 변화가 시작되기를이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아동 한 명 한 명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가 곧 건강한 공동체의 출발점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아동을 보호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이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 #강남구 #아동학대예방의날 #캠페인 #서울강남커뮤니티 #강남구이벤트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